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ustomer Center

  • C/S CENTER

    070-7657-0501

    MON-FRI PM1:30-PM5:30

    SAT, SUN, HOLIDAY OFF

  • BANK ACCOUNT

    국민 650302-04-079625

    예금주 : 박선석

    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A

뒤로가기
제목

▶ 상품 교환/반품(불량문의) 신청 전 필독!

작성자 byyenn(ip:)

작성일 2022-11-22

조회 309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상품 교환/반품(불량문의) 신청 전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하단내용은 불량 사유 관련하여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하단에 기재된 내용을 불량 사유로 기재하여 보내주실 경우, 배송비 부담되어 처리될 수 있는 점 안내해드립니다.


불량의 경우 상품 수령 후 바로 발견된 불량상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반품처리가 모두 가능하지만

택제거 및 착용 후 또는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상품이 어떠한 원인으로 그렇게 되었는지

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리오더 혹은 시즌오프 등 상품 수령 후 바로 착용하지 않는 경우, 배송 완료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불량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안내드린것처럼 처리가 불가능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위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을 포장하는 투명봉투 및 택배봉투 찢어짐 관련 

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 택배 이송 과정에서 온도 차이가 발생하여 유리 깨지듯 봉투가 깨지거나 튿어지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 상품을 전달해 드리는 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부득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세탁 후 변형 

같은 원단이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여 상세페이지에 세탁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권장 세탁방법 외의 방법으로 세탁시 상품이 변형될 수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 후 상품이 변형되어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원단이 손상되기 쉬운 방법으로 제작업체와 원단업체에서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건조기는 높은 확률로 원단의 수축, 변형이 발생하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봉제 마감 및 실밥 처리 

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실밥 등의 봉제 마감이 다소 깔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품 및 포장과정에서 최대한 정리 후 발송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완벽하게 제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쪽가위 등으로 제거해주시면 상품에 손상 없이 착용이 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옷 먼지 

상품 발송전 최대한 먼지를 제거 후 발송해 드리지만 

옷을 포장해 발송해드리는 쇼핑몰 작업환경 특성상 먼지가 없을 순 없습니다.

그리고 상품에 소재나 색상에 따라 먼지가 조금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원단 잡사 

조직의 짜임이 큰 제품의 경우 (특히 린넨 소재 등) 공정과정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핀셋으로 뽑아주시면 상품에 하자 없이 쉽게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초크자국 

단추를 달 위치나 주머니 등 박음질 되는 부분을 표시해 놓은 초크 자국이 있는 상태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대량생산되는 상품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부분이라 불량은 아닌 점 양해 바라며

물티슈나 젖은 수건으로 살살 문질러주시거나 스팀 혹은 세탁 후 완화되는 부분인 점 안내 드립니다.



▶ 옷 구김 

상품이 입고되면 스팀 처리를 한 번 진행하지만

포장 및 배송 과정 중 상품이 움직이며 불가피하게 구김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팀다리미 등으로 다림질 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옷 특유 냄새 

제품 생산 과정에서 원단, 원사의 특성으로 특정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상품 제작 후 바로 발송된 제품 같은 경우 밀봉상태로 보관/발송되어 냄새가 조금 더 극대화될 수 있으니,

수령 후 며칠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두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린넨 소재 특성 

린넨 소재 특성상 실뭉침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불량이 아니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니트 소재에서 발생하는 특징 

니트 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처리가 이루어지는데

이 부분을 올 풀림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동일 상품 내 색상에 따른 사이즈/원단 차이 

생산과정에서 색상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

같은 제품이라도 오차범위가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상품 제작시 색상에 따라 원사가 달라지며,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같은 색상 같은 사이즈 이더라도 오차범위가 1-3cm미만으로 있을수 있습니다.

이는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세 페이지와 디테일 컷 색상 

모델 착용 사진의 경우 촬영된 장소의 빛이나 밝기에 따라 실제 컬러와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각 상품 페이지 하단의 Detail View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실물 색상과 가장 비슷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해상도 및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다소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데님 의류 돌멩이/모래 

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

워싱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워싱스톤의 잔재가 돌멩이, 모래의 형태로 주머니 속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검수 과정을 거치지만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 상품 수령 시 발견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팬츠 주머니 보풀 

데님 등 워싱 작업이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

워싱 처리 과정에서 사용되는 워싱스톤의 마찰로 인해 안쪽 주머니와 안감에 불가피하게 보풀이 발생합니다.

워싱 과정 중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모든 상품에서 동일하게 발견되는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트 주머니 박음질 

코트의 주머니 부분은 핏과 늘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가봉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봉제 되어있는 부분은 쪽가위나 칼을 이용해 박음질 제거 후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제작 차수에 따라 가봉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퍼 고장 

지퍼로 클로징하는 상품의 경우, 수령 직후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올라가지 않는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새 제품에서 보이는 부분으로 여러 차례 왔다 갔다 해주시거나 여러 번 착용해주시면 처음보다 부드럽게 착용 가능합니다.

허리 쪽은 원단이 덧대어 봉제되기 때문에 지퍼가 걸린다고 여겨지실 수 있으나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 주시면 됩니다.

가을, 겨울용 원단 같은 두꺼운 소재도 마찬가지로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 주시면 됩니다.



 물 빠짐 (이염) 

모든 염색 의류 (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 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에 이염,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

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

(특히 화이트 계열의 아이템, 밝은 톤의 가죽 가방, 컨버스 소재의 가방 등)

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닌 점 안내해 드리며

드라이클리닝 등 권장해 드린 세탁 방법과 거듭된 착용을 통해 완화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품을 포장하는 투명 OPP 찢어짐 

가을, 겨울철에 기온이 내려가 이동과정에서 온도 차이가 발생하여 유리 깨지듯 봉투가 깨지거나 튿어지는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택배를 이용하여 고객님께 상품을 전달해 드리는 온라인 쇼핑 특성상 부득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중 택배 봉투가 손상되는 경우 택배사에서 임의로 테이프로 동봉해 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택배 봉투 손상으로인해 제품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바이옌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택배봉투 및 택배박스 파손으로인한 제품 손상시 및 주문상품 누락시

상품 수령시 택배봉투 및 박스 파손으로인해 제품이 손상 또는 주문 상품 누락시

받으신 그대로 송장이 보이도록 전체사진과 파손된 부분사진을 찍어 

바이옌 카톡상담으로 첨부 부탁드립니다.

파손구성품(택배봉투 및 포장봉투, 운송장) 누락시 보상처리가 안될 수 있는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택배봉투 및 택배박스 파손시 

택배 봉투 및 택배 박스가 운송중 손상되었을경우라도 상품 자체에 손상이 없을 경우에는

상품 불량으로인한 교환 및 반품이 어렵습니다.

상품에 손상이 있을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처리가 가능합니다.



 임의반품시 보관기간 

고객님 임의반품시 반품하신 상품은 최대 30일까지 바이옌에 보관되며 이후 자동 폐기됩니다.

폐기된 상품의 보상처리는 되지 않은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관련 글 보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